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Graduate School of National Public Policy i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모두가 꿈을 이루는 대학, 글로벌리더 양성의 요람 충남대학교 국가정책대학원

석사논문 예비심사 발표 관련 안내
석사논문 예비심사 발표 관련 안내
작성자 국가정책대학원
조회수 610 등록일 2020.09.08
석사논문 예비심사 발표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국가정책대학원 조교 서윤진입니다.

학생 여러분이 석사논문을 단계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국가정책대학원은 2020년 2학기부터 예비심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비심사 제도가 처음 도입되어 혼선이 있어 일정을 연장하여 다시 공지하오니 석사논문을 작성하시려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학기에 석사논문을 작성하고자 하는 분은 9월 둘째 주까지(11일) 지도위원회를 구성하여 예비심사를 마치고 예비심사 결과서(첨부 양식)를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번 학기 제출 기한을 9월 둘째 주에서 9월 셋째 주까지(18일)로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심사 결과서는 지도교수의 서명이 필요하며 예비심사 발표 원고(자유 양식, 파워포인트 가능, 연구설계 및 잠정적 목차 포함 추천)를 별첨해야 합니다.
(보내실 주소 : gnppcnu@cnu.ac.kr)

예비심사 일정 및 방식은 지도교수님과 협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학원 전임 교수님들은 9월 10일에 예비심사를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10월부터는 본심사 및 구술고사가 있을 예정이므로 이후 일정 확정되면 다시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비심사 발표 과정은 논문제출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는 아닙니다.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아직 시간이 필요하시다고 생각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예비심사를 거치지 않으셔도 10월 초순 경 학위논문 제출에 문제는 없으십니다.

첨부